김치 종류, 아세요?

김치는 배추, 무 등을 굵은 소금에 절여 씻은 다음 고춧가루, 파, 마늘, 생강 등의 양념과 젓갈을 넣어 버무려 만드는 한국의 저장 발료식품이다. 한국의 전통음식이자 대표음식이기도 한다.
김치의 종류는 많지만 일반적으로 알려진 메뉴 김치의 경우, 대표적인 조미료는 고춧가루와 젓갈 등이며, 한국에서는 지방마다 제조 과정이나 종류가 조금씩 다르다.
올림픽, 아시안 게임, FIFA 월드컵 공식 지정 식품이기도 했다.
GỢI Ý] Cách Làm Kim Chi Chuẩn Vị Hàn Quốc đơn giản tại nhà
세계김치연구소에 따르면 국내 연구진이 지난 3년간 전국 800종의 김치를 분석한 결과, 김장철 김치에는 ‘류코노스톡’이라는 유산균이 들어 있어 류코스톡 유산균은 김치를 발효할 때
시원한 단맛을 내는 만니톨과 청량감을 주는 이산화탄소를 배출해 김치를 더욱 맛있게 해준다. 연구팀에 따르면 이 유산균은 11월과 12월 김장철에 담근 김치에서 봄 가을보다
최대 76%나 많이 들어있다. 그래서 이 시기의 김치가 가장 맛이 좋은 것으로 결과가 나타났다.
우리나라 김치 종류 (총 336종 중) 20가지 총 정리
김치의 맛을 좌우하는 것은 유산균이 만큼 맛있는 유산균을 어떻게 얼마나 증식시키냐에 따라 김치의 질이 달라진다.
류코노스톡 유산균은 염도 1.5~2.5% 일때 가장 잘 자란다. 일반인의 입맛에 조금 싱거운 듯한 느낌이 들도록 간을 하면 최고 품질의 김치를 집에서 만들 수 있다.
우리나라 문화 - 김치 < 역사산책 < 피플&라이프 < 기사본문 - 영남신문
갓 담근 김치는 영하 1~2도인 김치냉장고에 보관하는 것보다 5~8도의 저온에서 4~5일간 발효한 뒤 냉장고에 넣어야 더욱 싱싱하고 맛있는 김치를 먹을 수 있다.
잘 담근 김치에는 비타민 A, B, C가 모두 들어 있다. 특히 젖산균이 발효하는 과정에서 비타민 B1, B2, B12, 나이아신 등의 비타민 B군 영양소들이 부쩍 늘어난다.
이 영양소들은 우리 몸의 여러 대사에 관여해 신경통, 리로회복에 도움이 된다.
김치에 들어 있는 비타민C와 베타카로틴, 클로로필 등은 항산화 작용을 일으켜 노화 방지 효과도 볼 수 있다. 또한 김치는 칼슘, 칼륨, 철, 인 등의 무기질의 원천이다.
기상센터]김장철, 김치의 효능 | YTN
 

Trả lời

Email của bạn sẽ không được hiển thị công khai.

0246 251 0099
Liên hệ